동화나무 책방/나들이 장소 추천

이번 추석 준비는 북촌에서 하세요~

동화나무 2013. 9. 4. 10:41

 

9/5~8, ‘가을향기 그윽한 북촌’ 행사 개최  공방 운영자들의 전통공예 상품을 한눈에 쏙, '추석선물전' 진행

 

 

 

[서울톡톡] 도심 속 과거의 모습을 간직한 종로구 계동의 북촌문화센터에선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,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'가을향기 그윽한 북촌' 행사를 9월 5일(목)부터 9월 8일(일)까지 4일간 개최한다.

이번 행사는 북촌문화센터 강사, 북촌의 장인, 주민들이 함께 하는 행사로서 추석 선물전, 제주빚기 체험, 소원빌기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.

먼저 새단장을 마친 '북촌상회(북촌문화센터 내 기념품점)'가 9월 5일 오후 5시, 개점을 알리는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북촌 내 장인들과 공방운영자들의 전통문화 상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'추석 선물전'을 진행한다.

추석 상품으로는 서울시 무형문화재인 신중현 옻칠장, 심용식 소목장, 김덕환 금박장의 생활소품을 비롯하여 천연염색 리빙제품, 삼해주, 전통 장신구 등 50여종의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.

또한 상품 구매객에게 북촌한옥마을 에코백을 선물할 예정이어서 더욱 즐거운 '선물전'이 기대된다.

'내 손으로 빚은 전통주로 차례 지내요' 제주빚기 체험행사 개최

9월 7일 오전 10시~오후 4시에는 온 가족이 함께 전통주를 직접 빚어보는 '제주빚기 체험행사'가 진행된다.

향이 부드럽고 깊어 가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전통주인 국화주를 배울 예정이며, '술빚기 이론' 교육과 '국화주 만들기' 실습을 거쳐 '발효방법'을 배워가는 순서로 이어진다.

또한 건강과 풍요의 메시지를 자신만의 소원 보름달 앱으로 꾸며볼 수 있는 '한가위 달맞이 놀이'가 펼쳐진다.

참여자는 대형 스마트폰 모양의 걸개그림에 준비된 여러 보름달 앱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만의 소원을 적어 넣으며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면 된다.

행사 관계자는 북촌은 남산한옥마을이나 민속촌 등과는 달리, 주민들이 실제 거주하고 있는 북촌에서 이루어지는 행사인만큼, '조용한 관광'이 되도록 부탁했다.

문의 : 북촌문화센터 02-2133-1371~2,
         북촌한옥마을 홈페이지 http://bukchon.seoul.go.kr

간편구독 신청하기   친구에게 구독 권유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