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화나무와 민들레/육아정보잡지

서울 월드컵공원에 '난지유아숲체험장' 문 열어

동화나무 2014. 4. 29. 12:33

 

숲속요새, 출렁다리… 난지유아숲체험장 28일 개장

 

서울톡톡 | 2014.04.28

 

유아숲체험장

[서울톡톡] 숲속요새, 통나무벽오르기, 출렁다리…. 유아들이 도시 속 답답한 건물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유아숲체험장이 노을캠핑장으로 유명한 서울 월드컵공원의 난지천공원에 28일(월) 문을 연다.

유아숲체험장은 큰 타원형 모양으로 ▴관찰마당 ▴모험마당 ▴밧줄마당 ▴배움마당 4개로 구성된다. '모험마당'에서는 토끼가 사는 토끼집을 볼 수 있으며 숲속그네, 통나무걷기를 체험할 수 있다.

이어지는 '밧줄마당'에서는 누구나 어려서 꿈꾸던 숲속요새가 아이들을 반긴다. 또 극기훈련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출렁다리와 밧줄다리가 모험심을 자극하고, 징검다리를 건너면 복원된 난지천을 볼 수 있다.

'관찰마당'에는 비나 눈을 피할 수 있는 대피소가 자리하며, 바로 옆에는 통나무벽오르기 체험 공간이 들어서 있다. 또 지렁이텃밭과 새싹텃밭이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고, 통나무로 만든 나무위의 집도 재미를 더한다. '배움마당'에는 학습테이블과 나무벽돌로 집을 만들어보는 나무집쌓기, 모래놀이터가 있다. 

이 모든 체험시설은 어린이와 가족, 유치원 단체 등 시민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.

다만, 시설물 파손 및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이곳에서는 자전거와 인라인이 통제되고, 특히 체험시설물은 어른들의 이용이 제한된다.

○ 홈페이지 : http://worldcuppark.seoul.go.kr/

○ 문의 : 서부공원녹지사업소 02-300-5561

○ 위치도

위치도